고객헌장

고객헌장
  • 국립발레단은 발레공연을 통하여 우리 공연예술을 발전시키고 공연예술 인재를 양성하여 한국문화 창달에 기여하고 대중화에 앞장서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, 이를 위해 고객들에게 고품격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

    • ◎ 보다 좋은 발레공연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◎ 품위 있는 태도와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을 맞겠습니다.
    • ◎ 항상 밝은 미소와 겸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겠습니다.
    • ◎ 공연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• ◎ 공연예술발전을 위한 여러분들의 의견과 말씀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개선 및 시정 요구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.
서비스이행표준
  • 1. 편안한 공연 관람을 위하여
    • 가. 국립발레단 홈페이지에는 공연정보의 새로운 내용을 업그레이드하여 최신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나. 관람객들을 상냥하고 따뜻하게 안내하겠습니다.
    • 다. 객석의 좌석이 중복되는 경우, 다른 좌석을 마련하겠습니다.
    • 라. 공연은 원칙적으로 정시에 시작하겠습니다.
  • 2. 방문 고객에 대한 안내
    • 가. 고객을 맨 처음 대면하는 직원이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.
    • 나. 다른 업무중이라도 고객을 먼저 맞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다.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다른 직원이 대신 하겠습니다.
  • 3. 전화문의에 대한 안내
    • 가. 전화는 신속히, 그리고 친절하게 받고,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.
    • 나. 잘못 걸려온 전화는 담당자에게 연결하되 담당자에게 고객의 용건을 전달하겠습니다.
    • 다.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사무실 복귀 후 바로 전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4. 서면·우편·인터넷 문의에 대한 안내
    • 가. 접수하는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    • 나. 민원 처리기한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  • 다. 민원의 내용상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중간처리상황을 우선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• 라. 처리 불능 민원은 그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, 해결방법, 구제절차 등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5. 고객의 의견반영
    • 가. 창구 확대
      • - 서면, 전화 및 인터넷을 통하여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받겠으며 제시된 의견은 운영에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. 또한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신속히 회신하겠습니다.
    • 나. 참여 보장
      • - 불친절 사례나 개선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하여 의견 개진이 가능하도록 보장하고 있습니다. 관리운영상 변경이 있는 경우 이를 일반에 공개하여 일정기간 의견수렴을 거치고 그 결과를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6. 부가서비스
    • 가. 공연에 관한 각종 정보를 여러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립발레단 홈페이지 및 인터넷 매체를 통하여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  • ◎ 국립발레단 홈페이지 주소 : http://www.korean-national-ballet.kr
      • ◎ 공연관람티켓의 편리한 구입(인터넷 및 전화예매 제도)
        • - 인터넷 홈페이지 : http://ticket.interpark.com
        • - 전화예매 : 1544-1555 (인터파크 고객센터)
      • ◎ 후원회 회원 전용 전화예매 (운영시간 평일 : 09:00 - 18:00)
        • - 02) 587-6181
  •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
    • < 처리원칙 >
      • -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이나 불편사항은 즉시 사실·확인 조사를 하겠습니다.
      • - 신고사항은 접수 후 빠른 시일 내에 시정하고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      • - 사실 확인이나 시정에 시일이 오래 소요될 경우, 먼저 중간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• < 신고방법 >
      • -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불편, 불친절, 부당, 불만족을 느낀 사항은 직접 담당부서방문, 전화 등 편리한 방법을 통하여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고객헌장 이행결과 평가
    • < 결과평가 및 의견수렴 >
      • - 이용자에게 약속한 고객서비스헌장이 약속대로 잘 이행되고 있는가를 주기적으로 평가하겠습니다.
      • - 평가결과를 국립발레단 업무개선 자료로 적극 활용하겠습니다.